생활관소개

생활관장 인사말

Virtuous/ Intelligent/ Positive Person

강원대학교 도계생활관의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더욱이 우리 캠퍼스의 자랑이자 상징과 같은 Creative Leaders House에서 같이 생활하게 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생활관은 미래사회의 기둥이 될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대학생을 덕성(德性), 지성(知性), 감성(感性)을 겸비한 창의적 리더’로 양성하기 위한 학습생활관입니다. 모든 관생들은 생활관의 공동체적 삶을 통해서, 남을 배려하고 기본예절을 지키며 서로 협력하는 마음을 갖춘 덕성인(virtuous person)이 되고, 차세대 전문가리더로서 풍부한 전공 지식과 비판적 사고 그리고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지성인(intelligent person)이 되며, 또한 삶의 여정에서 만나는 여러 가지 난관에도 굴하지 않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 감성인(positive person)이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생활관은 관생여러분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편하게 쉬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가족의 울타리를 벗어나 독립된 인격체로서, 앞으로 살아가야 할 사회공동체에 대비하여 자연스럽게 질서와 협동 그리고 절제를 배우는 훈련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학생생활관 관생들은 수칙을 잘 지킬 뿐 아니라, 질서, 청결, 도덕적 행동 등 공공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덕목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이 강요해서가 아니라 여러분 스스로가 바른 품성과 행동으로 기본적인 생활 습관과 덕목을 실천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집을 떠나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서 우리들은 서로를 돕고 이해하는 친구가 되어야 하고 사랑하며 조언하는 선·후배 사이가 되어야 하며 존중하고 공경하는 생활관구성원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일상생활의 면면을 함께 경험하고 공유하면서도 서로에게 감사하고 아끼고 존중하는 학생생활관 문화를 만들어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Creative Leaders House 관생 여러분
모두가 원하고 머무르고 싶어하는 생활관에서 덕성, 인성, 감성을 지닌 창의적 미래 지도자로서의 아름다운 꿈을 키워나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대학교 도계생활관장 박희정